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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사인터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개인과 기업의 변화

인터뷰 with Mr. Jerry Smith

  • 전(前) IBM Asia Pacific–DP division 책임자
  • 현재. Chairman at Ogilvy Consulting. 오길비컨설팅그룹의 회장

인터뷰어(인터뷰 진행 및 한국어 번역) : Rena Lee

  • 전(前) EURO RSCG. 미국 본사 뉴미디어 책임자
  • 전(前) Managing Director at WPP O&M.뉴미디어 총괄 대표
  • Q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전체 사회구조에 많은 변화가 오고 있습니다. 기업들의 사업 방향의 특이점이 무엇이라고 느끼고 있습니까?
    사업에 예전보다 내용과 의미를 부여하고, 각 기업체에서는 소비자의 의견과 똑같이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는 정말 고무적이라고 생각합니다.
    thumb1-1.jpg
  • Q
    4차 산업혁명를 살고 있는 각 개인들에게 어떠한 기술적인 변화가 있습니까?
    우리는 각 연령층대의 개인들이 그들의 관심분야를 위해 어떻게 행동하고, 머무르고 있는지에 대한 관점을 생각해 보야야 합니다.
    고객 경험의 최첨단 클라우드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 변화는 모든 선에서 자연스럽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 Q
    사회 조직이나 산업군, 기업체들은 그들을 이용하는 소비자 또는 주요 고객들에게 어떠한 시도를 해야 할까요?
    주제를 생성하여 화두를 던져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글로벌 조직이나 기업체들은 그들의 고객 가치 계획에 더 친숙해질 뿐만 아니라 소셜 CRM 및 전자 상거래에서 고객과 이야기 할 새로운 주제를 도입해야 합니다.
  • Q
    사회 조직이나 산업군, 기업체들은 더 많은 매출과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서 소비자들에게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한다면 어떠한 방향성이 좋을지요 ?
    현 시대는 전략을 '수행'할 수있을 뿐만 아니라 '판매'를 할 수있는 교육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내용의 대부분은 비즈니스 성과로 이어지는 고객과의 재미 있고 매력적인 세션을 위해 설계된 실용적인 도구를 사용하는 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 Q
    전반적으로 요즘의 소비자가 원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소비자는 "나에 관한 모든 것"를 원합니다. 자신이 하고 있는 것과 관련된 콘텐츠를 원합니다. 소비자들은 그들이 온전히 사용할 수 있는 유틸리티 기반의 콘텐츠를 제공받으면 즐거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Q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 콘텐츠라면, 그것을 가지기 위해 어떠한 도구를 이용합니까?
    데이터입니다. 다시 말하면, 데이터는 사람들에게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한 개인이 어떤 종류의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필요로 하는 것을 원할 때 개인들이 어떤 종류의 접촉을 하는지 이해하여야 합니다. 그래서 데이터는 개인이 접촉 경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주어야합니다. 그 데이터를 가져 와서 개인이나 소비자를 끌어들일 수 있는 올바른 방법으로 다양한 수치와 그래프를 함께 제공하고 그러면 사람들은 순간 중요한 데이터를 얻게 됩니다.
    그래프
  • Q
    전 세계적으로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이 트랜드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미래의 콘텐츠 공유는 어떻게 진행될까요?
    콘텐츠 공유는 훌륭한 행동이지만 왜, 언제 그리고 누구에게 공유할 것인지, 이제는 개인들도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개인은 그 내용을 전달할 진실한 순간을 알고 타인이 놀라고 기뻐할만한 무엇인가를 친구들과 추종자들에게 보내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좋은 일입니다.
    소셜네트워크
    만일 사람들이 마케팅의 일부인 것을 공유하고 있다면 무엇을 공유 하는가? 하는 것 등에 대한 아이디어들이 그것입니다.
    최선을 다해 경험하면 데이터가 타인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사용한 제품에 대한 훌륭한 경험을 타인과 공유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기업체에게는 이러한 공유가 득이 되기도 하고, 실이 되기도 합니다만 공유는 일어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체들은 개인이 어떤 콘텐츠를 공유하고 진열하고 싶은지 알고 있습니다. 기업체가 원하는 것은 개인 경험을 실제로 관리하는 것입니다.
  • Q
    기업체의 미래의 마케팅 목표는 어떻게 진행될까요?
    쇼셜미디어가 시작될 무렵에는 기업체의마케팅 목표는 "좋아요(Iikes)"와 같은 것들의 허영심 통계에 관한 것이 었습니다.
    하지만 사회구조는 실제로 많은 것들이 건축되고, 구입되고, 창조되는 것을 걱정합니다.
    브랜드는 각각의 의미와 목적을 가지고있어 단순 방대한 콘텐츠의 내용과시기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 Q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개인과 기업, 사회 조직의 요구와 관계에 대해서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렇다면 테크롤로지 “기술” 에 대한 방향성은 어떻게 진행될까요?
    기술에는 2가지의 핵심 영역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삶을 편하게 만드는 기술 입니다. 소비자는 실제로 그 기술을 즐기면 그들의 삶을 더 편하게 만듭니다.
    두번째는 혁신 기술을 가지고 그것을 가능하게 한 다음 ROI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입니다.거기에 많은 데이터가 있으며 어떻게 그 기술을 개선해야 하는지 자동 축적되는 기술은인간에게 도움을 줍니다.

    감사합니다.
Mr. Jerry SmithMr. Jerry Smi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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